이번 주말 볼거리·놀거리 가득한 구청사 ‘경기기회마켓’에 놀러오세요
이번 주말 볼거리·놀거리 가득한 구청사 ‘경기기회마켓’에 놀러오세요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8.2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31개 시군 도서관에서 강연, 북토크, 공연, 체험, 전시, 토론 등 1천144건의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책 문화 축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고양’ 행사가 9월 1일부터 3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작가 김영하, 개그맨 김영철의 강연 및 북토크, 공연, 북마켓, 전시 등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최재천 작가 북콘서트

수원맘카페와 함께하는 여덟 번째 경기기회마켓이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경기도청 옛청사에서 오는 26일 열린다.

이번 행사는 한낮 더위를 피해 행사 시간을 오후 3시~7시로 조정했다.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참여할 수 있는 마술, 비눗방울, 풍선아트 등 체험형 공연과 아주대 어쿠스틱 음악동아리 카포, 통기타 가수 제이슨박의 음악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전문사회자가 진행하는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 친구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석고 방향제 채색, 바디페인팅, 머그컵 만들기, 반려동물 조명 만들기, 향수․모기기피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수원맘카페를 통해 모집된 중고 물품 판매자 128팀이 참여해 어린이 의류, 잡화, 장난감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작가 14팀과 소상공인 18팀이 참여해 수공예품과 정성들여 만든 식음료 등을 판매한다.

수원맘카페와 함께하는 경기기회마켓은 중고 물품 거래 활성화를 통해 자원절약으로 탄소중립에 기여하고, 수익금 일부를 도내 차상위 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해련 도 자산관리과장은 “주말 오후 아이들과 가족 단위 방문객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면서 “자원재활용과 나눔에 동참하고,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분이 방문해 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그림책 낭독극 호랭떡집(수원) ▲용인 북페스티벌(용인) ▲어린이 인형극<오즈의 마법사>(화성) ▲부천 50년을 기록하다(부천) ▲라이브러리 버스킹, 북앤클래식(남양주) ▲상상력으로 만나는 숲(평택) ▲봉태규 작가 북토크<괜찮은 어른이 되고 싶어서>(파주) ▲박준 작가와의 만남<읽는다고 달라지는 일은 없겠지만>(하남) ▲엄홍길 초청 강연회<불굴의 도전정신>(광명) ▲정세랑·김겨울 작가 북토크<책 속에서 찾은 보물들>(양주) ▲퓨전 인형극<브레멘 음악대>(구리) ▲북콘서트<강원국 작가와의 만남>(양평) ▲가을을 맞이하는 재즈음악회(여주) 등 도내 공공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가 펼쳐진다.

31개 시군 도서관의 프로그램 일정과 장소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www.library.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주 경기도 도서관정책과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도민 여러분들이 가까운 도서관에서 독서문화 행사와 함께 풍성한 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