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국회의원, ‘시민과 함께하는 체육레저 정책토크' 성료
임오경 국회의원, ‘시민과 함께하는 체육레저 정책토크' 성료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8.2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국회의원(광명갑)이 주최한 '시민과 함께하는 체육레저 정책토크'가 24일 폴리텍 광명융합기술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이날 정책토크는 임오경 국회의원이 직접 진행을 맡고 문화체육관광부 이선주 체육진흥과장이 ‘문체부의 지역생활체육진흥 정책’을 광명시 서호준 체육진흥과장이 ‘광명시의 체육·레저 활성화 정책’에 대해 주제토크를 진행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장재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장은 영상축사를 통해 광명시 스포츠 발전 응원메시지를 전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현장 인사를 통해 광명시의 체육레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임을 밝혔다. 광명시체육회 유상기 회장은 “경기도 31개 시군중 광명시의 인구는 17위이나 면적은 27위로 체육시설 확보 면적이 지극히 부족하다”고 밝혔고 김정미 광명시의원은 “체육시설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내 31개 학교 체육관을 개방하여 생활체육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으며 더욱 늘려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멀했다.

광명시장애인체육회 조은영 사무국장은 “장애인이 체육시설을 활용하는데 있어 발생하는 차별문제가 개선되어야 하며 광명시의 게이트볼장 등 장애인 우선이용 관련 제도가 필요하다”고 제안했고 임오경 국회의원은 “게이트볼은 소음이 없고 층고가 낮아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종목인만큼 복층시설로 확충할 필요가 있다”고 대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대한체육회 김선진 스포츠클럽 부장은 광명시의 학교운동부 부족해결 및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지정 스포츠클럽의 활성화를 제안했으며 최민 경기도의원은 스포츠소외계층 관람기회 확대사업 등 경기도의 체육진흥 관련 사업에 대해 소개했다. 행사를 주최하고 진행을 맡은 임오경 의원은“유네스코의 연구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체육활동에 1달러를 투자하면 의료비 3달러의 절감효과가 있는 만큼 국민건강증진, 의료비용절감 측면에서 체육레저의 활성화는 매우 중요한 광명시의 과제”라며 “시민들 모두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현장에는 대한민국 농구레전드 김유택 SPOTV 해설위원, 1996 애틀랜타 올림픽 유도 은메달리스트인 김민수 관장, 전 탁구 국가대표 박종범 광명시탁구협회 이사, 전 여자 아이크하키 국가대표 안근영 감독 등도 참석해 토론회에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