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7동 주민자치회, 제4회 주민총회 개최
광명7동 주민자치회, 제4회 주민총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8.2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광명7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6일 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주민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 발전을 위해 주민들이 직접 제안한 의제를 논의하고 주민투표를 통해 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인 제4회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2024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과 주민세 마을사업에 대해 사전투표를 포함하여 총 400여 명의 주민이 투표에 참여했다.

마을사업 의제로는 ▲탄소중립 마을학교 ▲골목길 안전 소화기 ▲보이는 자동심장충격기 ▲문화예술 시화전 등 9건이 상정됐다. 주민총회 결과 결정된 사업 안건들은 예산의 범위 내에서 우선순위대로 2024년에 추진될 예정이다.

이번 주민총회는 식전 행사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및 푸름청소년활동센터 동아리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주민 모두가 즐기는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성시상 광명7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마을 의제를 발굴하기 위해 사업타당성조사를 하는 등 많이 노력했다”며 “이번 주민총회에 참석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마을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광호 광명7동장은 “주민 화합과 지역 발전을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하는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총회를 비롯한 여러 주민자치회 활동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