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1동 주민자치회, 주민의 손으로 직접 마을의 자치계획 결정하는 제3회 주민총회 성료
소하1동 주민자치회, 주민의 손으로 직접 마을의 자치계획 결정하는 제3회 주민총회 성료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8.2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소하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6일 한내천 원형광장에서 2024년 주민자치회 마을 의제 선정 등 주민 의견수렴을 위한 제3회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 있는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주민이 직접 발굴한 마을 의제를 논의하고 최종 투표로 결정하는 공론의 장으로 열렸다.

소하1동 주민자치회는 의제 발굴을 위하여 올해 4월부터 여러 차례의 분과별 조사 및 논의 과정을 거쳐 마을 의제를 발굴해 안건으로 상정했으며, 이번 총회에서 주민 찬반 투표로 추진 여부를 결정한다.

2024년 소하1동 마을사업 의제로 발굴·상정된 안건은 ▲축제와 음악이 함께하는 ‘축음기 사업’ ▲소하1동 소소한 알뜰장터 ▲가로수 유휴공간 꽃심기 사업 ‘놀면 뭐하니? 꽃길 만들자’ 등 총 3건이다.

투표 결과는 개표 과정을 거쳐 오는 28일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은 내년 예산에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소하1동 주민자치회 관계자는 “살기 좋은 소하1동을 위하여 각자의 위치에서 노력하면서 우리 마을 주요 의제 결정을 위해 주민총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총회를 통해 결정될 사업을 통해 우리 주민들이 더 행복하고 마음 따뜻해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