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청소년음악원 ‘브라스 in 광명’- 세종문화회관‘꿈나무 오케스트라’ 교류 프로그램 성료
광명청소년음악원 ‘브라스 in 광명’- 세종문화회관‘꿈나무 오케스트라’ 교류 프로그램 성료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8.2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과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지난 23일 세종문화회관예술동 5층 종합연주실에서 광명청소년음악원 ‘브라스 in 광명’과 ‘세종 꿈나무오케스트라’의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문화소외계층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운영한다는 공통의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본 프로그램은 단원 간의 음악적 교류를 통한 소통과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위한 자리로 기획되었다.

이번 교류 프로그램에서는 양 기관의 오케스트라단 소개를 시작으로 함께 연주해 보는 시간과 단원 간의 네트워킹을 진행하였다.

광명문화재단은 관내 문화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음악을 통한 문화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 접근성 강화를 목표로 광명청소년음악원 ‘브라스 in 광명’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종문화회관 세종 꿈나무 오케스트라는 80여 명의 문화소외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명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같은 듯 다른 두 개의 오케스트라가 함께 협력 연주를 진행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문화 예술교류를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기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문의 : 광명문화재단 시민문화팀(02-2621-889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