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1동 주민자치회, 주민 누구나 참여하는「제3회 하안1동 주민총회」성료
하안1동 주민자치회, 주민 누구나 참여하는「제3회 하안1동 주민총회」성료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9.0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하안1동 주민자치회는 30일 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제3회 하안1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주민 스스로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마을사업을 결정하는 주민총회에서 마음껏 논의하고 토론하며 하안1동의 새로운 변화를 함께 이끌어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행사는 ▲주민자치회 감사보고 ▲2023년 운영실적 및 2024년 자치계획 보고 ▲2024년 마을사업 제안발표 및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하안북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박규민 어린이대표와 김순길 하안현대아파트경로당 노인회장이 오승택 하안1동 주민자치회장과 함께 개회 선언을 낭독하여 눈길을 끌었다.

오승택 하안1동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개회 선언은 하안1동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의미를 지닌다”며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층이 협력하고 소통하며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에 주민자치회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하안1동 주민자치회는 4회의 ‘찾아가는 마을활력 토론회’ 등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총회에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마을정원 조성 및 찾아가는 원예교실 ▲하일 100인 토론회 개최 ▲원마을 지주간판 건립 등 6가지 의제를 2024년 주민세 마을사업 안건으로 상정하였다.

온라인 사전투표를 포함한 이번 주민총회 투표 결과는 오늘 9월 4일 이후 하안1동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탄소저감 식물 이오난사 식재 체험 ▲탄소중립 체험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마르쉐장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투표를 마친 주민들이 참여했다. 하안1동 주민자치회는 ‘마르쉐 장터’에서 광명시 지역 농산물을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 전액을 하안1동 복지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권은애 하안1동장은 “궂은 날씨에도 주민총회에 참석하여 좋은 의견 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이 직접 결정한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