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사회적경제 특강‘월간 광명사경 8월호’개최
광명시, 사회적경제 특강‘월간 광명사경 8월호’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9.0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30일 광명시사회적경제센터에서 ‘초고령사회를 준비하는 사회적기업의 지역자원 연계 사례’를 주제로 ㈜캐어유의 신준영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사회적경제 특강 시리즈 ‘월간 광명사경 8월호’를 진행했다.

현 정부의 110대 국정과제 중 45번째 ‘100세 시대 일자리·건강·돌봄체계 강화’에 따르면 고령 친화 산업의 정책 방향은 ▲어르신 일자리 ▲지역사회 돌봄 ▲4차산업혁명 기반 ▲장기요양 ▲요양·간병지원 내실화 등으로 의료·요양·돌봄을 통해 지역사회 계속 거주(Aging In Place)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2014년 개업한 ㈜캐어유는 이러한 고령 친화 산업의 방향에 맞춰 4차산업에 기반해 어르신 돌봄을 위한 스마트케어 서비스 및 제품, 스마트에이징 교육, 사회적경제 교육 및 컨설팅을 주력으로 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이날 신준영 대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자원을 연계한 ▲시스템 인프라 구축 ▲시니어 교육 ▲프로그램 사용 등과 개인별 정보관리로 사용자(현장)중심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 사례를 설명했다.

이날 특강을 들은 한 참석자는 “어르신 돌봄과 관련해 폭넓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지역사회 및 사회적경제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어르신 돌봄 사업이 확장되어 좋은 모델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월간 광명사경은 사회적경제기업, 활동가 등 관련자들의 의견을 담아 매월 한 가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현장 간담회를 통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하는 소규모 강좌집담회로 사회적경제 현안과 주제로 11월까지 총 10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