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제20회 평생학습축제 일일학교 수강생 모집
광명시, 제20회 평생학습축제 일일학교 수강생 모집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9.0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일부터 2023년 제20회 평생학습축제 특별 프로그램인 ‘평생학습 일일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학습 일일학교는 시민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권역별 마을배움터, 학습동아리, 느슨한 학교, 시민도사, 장애인 평생학습 등 마을 곳곳에서 진행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더 많은 시민이 경험할 수 있게 하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일일학교는 ▲음악으로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 ▲우리 농산물로 초록 식탁 만들기 ▲척추 체형 교정 운동 ▲나도 우리집 미용사 ▲나를 찾는 이미지 메이킹 ▲슬기로운 정리 생활 ▲업사이클 공예 ▲웃음레크 ▲캐리커쳐 ▲생태&힐링 요가 ▲캐리커쳐 드로잉 ▲숲속 명상 보드게임 ▲컬러 테라피 ▲MBTI를 활용한 슬기로운 사회생활 등 총 22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신청은 광명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lll.gm.go.kr)로 할 수 있으며 선착순 모집한다.

한편, 올해로 20회를 맞은 광명시 평생학습축제는 광명시가 2012년도부터 전국 최초로 기획해 추진하는 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9월 23~24일 2일간 평생학습원 일대에서 열리며 24일에는 광명문화원의 ‘42번가의 기적’과 연계하여 철망산로에서도 축제의 장을 마련해 더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은 ▲평생학습 관련 기관단체 체험 부스 ▲평생학습 체험 일일학교 ▲학습동아리 체험부스 ▲숲속쉼터 ▲재능나눔장터(학습성과물 판매) ▲플리마켓 ▲학습성과물 전시 ▲학습포럼 ▲버스킹 공연 ▲학습동아리 발표회 ▲개·폐막 공연 등이다.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광명시 평생학습의 모든 것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더 나은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lll.gm.g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2680-6118, 6200)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