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보장정책 내실화 추진…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보장정책 내실화 추진…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9.0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과 함께 2023년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 상반기 모니터링 결과 변경이 필요한 사업을 심의 자문했다.

연차별 계획 변경이 필요한 사업은 총 51개 중 39개 사업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사업명, 사업내용, 예산변경 등을 심의했다.

광명시 2023년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은 현재 사업 시기가 도래하지 않은 2개 사업을 제외한 49개 사업이 모두 정상 추진 중이다.

이날 대표협의체 위원들은 2023년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의 통합적인 모니터링을 위해 하반기 추진실적보고회에 시장, 공동위원장, 부위원장, 실무분과장, 18개 부서장 및 팀장 등 기존 참석인원에 더해 대표협의체 위원까지 참석 대상을 확대하며 민관협력의 장을 마련하는 부분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상재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앞으로 광명시 지역사회보장의 구심점으로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협력 강화를 통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아낌없이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년마다 중장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세우고 매년 연차별 계획 수립 및 모니터링과 평가를 통해 지역 맞춤형 정책을 실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