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2동 주민자치회, 제3회 하안2동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하안2동 주민자치회, 제3회 하안2동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9.0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하안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박승원 광명시장과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3회 하안2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하안2동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해 주민세 마을사업 의제 등 자치활동을 논의하는 주민 공론의 장으로서 투표를 통해 2024년도 자치계획 등을 확정하고자 열렸다.

총회는 하안2동 주민자치프로그램 통기타 동아리와 농부가수 김백근의 식전 음악공연에 이어 ▲2023년 주민자치회 사업 운영 보고 ▲감사보고 ▲2024년 주민세 마을사업 계획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2024년 주민세 마을사업 의제로 ▲하안2동 철망산근린공원에 테마길을 조성하고 식물 이름표를 부착하는 「하안2동 랜드마크 조성 프로젝트」 ▲탄소중립을 위해 맥문동 숲을 가꾸고 어린이 환경교육단 ‘탄소중립 감탄원정대’를 운영하는 「하안2동 탄소중립 프로젝트」 ▲마을음악회와 사진전을 개최하는 「하안2동 문화·예술 프로젝트」 ▲방충망을 교체하여 노후화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하안2동 주거개선 프로젝트」 등이 상정되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하안2동의 마을의제를 보니 지역 주민들께서 치열하게 고민한 흔적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다”며 “마을에 맞는 의제를 개발해주신 주민 여러분과 주민자치회 위원들께 감사드리고, 시에서도 진정한 의미의 주민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상정된 의제는 사전투표와 온라인투표 그리고 주민총회 본투표 결과를 합산해 최종 사업으로 결정되며 오는 4일 하안2동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광명시가 추진하는 정원 문화도시와 하안2동 마을정원에 대해 토의하는 ‘정원과 함께하는 하안2동’, 하안2동에 대해 바라는 점을 자유롭게 논의하는 ‘하안2동에 바란다’도 함께 진행되었다.

그 밖에 새롭게 정비되는 ‘철망산근린공원 숲 속 쉼터’의 일부 디자인에 대해서도 거수투표로 최종안을 직접 결정했다.

하안2동 주민자치회는 이날 주민총회에서 주민들과 함께 논의한 의제와 건의 사항 등은 추가로 검토하여 더 나은 하안2동을 만드는 데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오은주 하안2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 현장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논의를 보니 마을의 주인은 주민 여러분임을 다시 한번 깨닫는다”며 “주민의 작은 소리까지도 귀담아듣고, 진정으로 주민을 대변할 수 있는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