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과일가게 ‘2동청과’ 중장년 1인가구 영양 불균형 도왔다
움직이는 과일가게 ‘2동청과’ 중장년 1인가구 영양 불균형 도왔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9.0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은 중장년 1인 가구 가정에 여름 제철 과일을 전달하던 움직이는 과일가게 2동청과가 영업을 마쳤다.

움직이는 과일가게 2동청과는 한국마사회 광명지사의 후원으로 7~8월 2달 간 과일·채소 섭취가 어려운 중장년 1인 가구의 영양 불균형 여름 제철 과일을 가정으로 전달하는 사업으로 광명시 18개동 중 55.6%로 1인 가구 비중이 가장 높은 철산2동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사업에 취약계층 가정에 온누리상품권도 전달하여 생계비를 지원하였으며 제철과일 구입도 전통시장을 이용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하였다.

또한, 철산복지관 해피모아자원봉사단 임원과 안부 모니터링 봉사단인 동네 똑똑복지사가 과일 포장과 배달에 동참하여 온 마을이 함께 하는 사업으로 의미를 더했다.

배달에 동참한 똑똑복지사 김00님은 “양손 가득 과일을 들고 어르신 댁에 가게 되니 기뻐하실 어르신을 생각하다보면 가는 길부터 발걸음이 가볍고 과일을 드렸을 때 어르신이 좋아셔서 더 뿌듯했다”고 말했다.

이에, 김영선 관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나실 수 있었던 건 한국마사회 광명지사의 후원과 더운 날 발로 뛰며 봉사해주신 지역주민들 덕분이고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철산2동 움직이는 과일가게 2동청과는 임시 휴업 하지만 지역의 후원을 통해 재개될 예정이고 후원 문의는 철산종합사회복지관(02-2617-041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