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글로벌서포터즈 가족 초대 국민안전체험관 찾아
광명소방서, 글로벌서포터즈 가족 초대 국민안전체험관 찾아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9.2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소방서(서장 박평재)는 지난 16일 글로벌서포터즈(다문화) 14가족을 초대하여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을 방문하여 위기상황 대처에 관한 다양한 체험을 실시하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체험한 활동으로는 어린이안전동화마을, 완강기 탈출 및 화재대피 등을 배우는 생활·산업안전, 다중 밀집사고 대처 및 지진, 태풍에 관한 재난안전, 특수 재난상황을 가상으로 실감나게 체험하는 4D 영화 감상 등이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알리바올가 씨는(러시아) “위험한 상황에서 탈출할 수 있는 안전체험을 가족과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소방서 관계자에게 감사드리며,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알았지만 다시 한번 깨닫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박평재 광명소방서장은 “외국인의 소방안전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고, 안전의식 습관을 배우면서 위기 상황 발생 시 현명한 대처를 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을 거라 생각된다”며 “글로벌서포터즈의 소방체험 경험을 살려 자국민에 대한 맞춤형 소방안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서포터즈는 재난취약계층인 외국인 근로자의 안전 강화를 위하여 3월 초에 발대한 다국적 외국인 조직으로 국내 거주 중인 자국민의 소방안전교육과 통역 역할 수행, 외국인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및 행사장 소방안전체험부스 운영·소방홍보 캠페인 활동 지원, 외국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여하여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