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어린이집 원장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광명시, 어린이집 원장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9.2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 육아종합지원센터는 21일 센터 새빛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실질적인 대응능력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강사로는 ‘변호사가 말하는 아동학대’의 저자인 법무법인 동진 소속 박우근 변호사를 초빙했다. 박우근 변호사는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과 아동권리보장원에서 변호사로 일하며 아동 권리 보호와 학대 예방을 위해 힘써왔으며, 아동학대 예방 교육 관련 상담, 법률 자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교육은 아동학대 사건 진행 절차 등 관련 법률과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례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실제 판례를 활용하여 참석자들의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송정 광명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교육에서 실제 사례와 판결을 통해 관내 원장님들이 스스로 아동학대에 대한 바른길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다시 한번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부모가 안심하고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