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노인종합복지관, 추석 맞이 행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이심전심 한가위(we) 시즌2’ 진행
하안노인종합복지관, 추석 맞이 행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이심전심 한가위(we) 시즌2’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9.2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노인종합복지관(김정은 관장)은 한가위를 맞아 20일부터 22일 3일간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추석 맞이 행사 ‘이심전심 한가위(we) 시즌2’를 진행하였다.

이번 추석 맞이 행사는 복지관 회원, 지역 주민 등 약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 덕담을 나누며 어르신을 향한 공경의 마음을 전했다.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과 함께 1층 외부에서 선배시민이 주축이 되어 전통놀이 체험, 건강체력측정, 친환경 체험 부스(커피찌꺼기 화분만들기), 캘리그라피 동아리 메시지 봉투 만들기, 인권공모전 캔버스 그림그리기, 송편만들기 활동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 확산과 실천을 목적으로 ▲경기항공고등학교 ▲광명YMCA볍시학교 ▲마포체력인증센터 ▲광명IBR뷰티아카데미 등 학교, 기업과 협력하여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식료품 등의 후원물품을 지원받았다. 지역사회 나눔으로 지원받은 후원물품과 어르신들이 함께 빚은 송편으로 꾸려진 이심전심 추석 선물은 광명시 내 독거어르신 50명에게 전달하며 이웃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요즘은 추석에 다 같이 모여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는 것이 어려운데 함께 모여 행사에 참여해보니 너무 즐거웠다.”라며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김정은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며, 지역사회에 온정이 넘치는 나눔 문화 확산이 지속되길 바란다”며 인사를 전했다.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은 2022년 (사)함께하는사랑밭으로 법인 변경 이후 ‘선배시민의 멋진 삶을 함께 디자인합니다’를 미션으로 지역 내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