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국회의원, 시민과 함께하는 체육레저 정책토크쇼 개최
임오경 국회의원, 시민과 함께하는 체육레저 정책토크쇼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9.2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갑 임오경국회의원, 광명시흥지구 광명총주민대책위 윤승모 위원장과 위원들, 국토부 박재순 공공주택추진단장과 담당 사무관이 25일 오전 국회에서 광명시흥3기신도시의 조속한 보상 및 절차를 촉구하는 협의를 진행했다.
 
정부가 주택공급정책의 방안으로 3기 신도시 공급을 앞당기겠다는 발표가 검토되면서 이날 협의는 조속한 보상촉구와 국토부의 노력 의지가 함께 피력됐다.
 
이날 윤승모 대책위원장과 위원들은 “보상지연으로 겪는 재산적 손해가 막심하다. 보상시점이 나와야 그 이후 계획이 세워지는 생존권의 문제인 만큼 국토부와 LH가 적극적으로 해결책을 모색하라”고 요청했다. 또한 “MB때 일방적인 광명시흥보금자리지구 지정과 철회로 피해를 봤는데 광명시흥3기신도시가 정상 추진되는지 의문”이라며 국토부의 입장도 물었다.
 
국토부 박재순 단장은 “보상이 2년간 늦어진다는 것은 오해”라며 “보상물건이 많아 LH가 어려움을 표시한 것으로 12월에 용역업체가 선정되면 기한을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작년 11월에 지구지정이 어렵게 됐는데 주민들께서 협조해주셔서 감사하다. 광명시흥 3기신도시는 불안해할 필요없이 정상진행되고 이후 절차도 잘 진행하겠다.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광명 민관공협의체에 직접 참석하고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임오경 의원은 “광명시흥3기신도시는 정치적이익에 휘둘리는 피해를 봐서는 안된다”며 “국토부 장관이 3기 신도시의 조속한 보상 등 추진 의사를 대외적으로 밝히고 공공주택추진단은 보상용역업체가 선정되면 광명총주민대책위와 적극소통해 속도를 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임오경 국회의원과 염종현 경기도의회의장, 염태영 경제부지사 등이 참여하는 ‘자족시설 확보와 주거시설 균형을 위한 경기도형 신도시 정책방향’ 토론회가 10월13일 철산동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기원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주최하며 경기도는 물론 광명의 신도시조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정책들이 나올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