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문화재단협의회‘제14차 정기총회”성료
경기도문화재단협의회‘제14차 정기총회”성료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10.1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지난 10월 6일 광명 라까사호텔에서 경기도 내 문화재단 협의기구인 경기도문화재단협의회(이하‘경문협’)‘제14차 정기총회’를 경기도문화재단과 협력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경기도문화재단협의회는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도내 22개 기초문화재단(고양, 과천, 광명, 광주, 구리, 군포, 김포, 부천, 성남, 수원, 안산, 안양, 양평, 여주세종, 오산, 용인, 의정부, 이천, 평택, 포천, 하남, 화성)으로 구성되었으며, 2013년 발족을 시작으로 도내 지역문화예술 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 지역문화예술진흥 등 10년간 다양한 협력 사업을 펼쳐왔다.

제14차 정기총회는 경기도 각 지역의 문화재단 대표이사를 포함한 관계자 60여 명이참석하여 신규 부의장 기관 선출 및 2024년 사업 계획 등에 대한 안건을 논의하였으며,지속가능한 문화발전을 위해 광역과 기초가 협력해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역 현안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협의 구조를 만드는 데 뜻을 모았다.

이번 총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약 3년간 대면으로 진행되지 못했던 문화재단대표자들 간 총회를 경기문화재단과 광명문화재단의 협력으로 재개했다는 점에서의미를 더했다.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정기총회와 연계하여‘탄소중립, 광명에서 꽃을 피우다’라는 주제로 개막되는 제11회 2023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소개하며, 작가 정원, 시민정원사 정원, 마을정원 등을 통해 정원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풍요로움을 누리며 정원도시 광명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어연선 광명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경기문화재단과 광명문화재단이 협력하여 정기총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며, 경기도 내 문화재단 간 교류·협력을 통해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