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적극적 노사협력을 통한 2023년 임금협약 체결
광명도시공사, 적극적 노사협력을 통한 2023년 임금협약 체결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10.19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도시공사는 18일 오전 10시 ‘협력과 신뢰를 기반으로 선진적 노사문화 구축’협상 기조의 ‘2023년 임금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체결식에는 공사 측에서 서일동 사장이, 노동조합 측에서 이장희 지부장과 조창익 부지부장 등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 광명지부」와 노사 교섭위원 등 노·사 관계자 13명이 참석했다.

광명도시공사 노사는 2023년도 임금협약을 위해 올해 3월 31일 첫 교섭을 시작으로 여러 차례 교섭을 진행해 왔으며, 노사 합의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직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자 노사가 함께 고심한 끝에 9월 15일경 합의점에 도달하였다.

이날 체결식과 함께 공사의 발전을 위한 ‘노사공동 ESG 경영 선언식’과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이 함께 진행되었다.

이장희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 광명지부장은“노사 교섭위원 모두 고생이 많았다”며, “다양한 환경 속에서 고용관계가 다르다 보니 서로 충돌하는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를 해소함으로써 조합원들의 사기가 진작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일동 광명도시공사 사장은 “노동조합 결성 이후 수차례의 교섭 과정과 노사 실무진 및 위원들의 협력을 통해 임금협약 체결까지 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노사가 합의해서 광명시 공기업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광명도시공사로 발전해 나가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