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노인종합복지관 2023년 제5회 노인인권공모전 시상식 성료
하안노인종합복지관 2023년 제5회 노인인권공모전 시상식 성료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10.20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정은)은 19일 광명역사컨벤션웨딩홀에서는 ‘2023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노인인권공모전(Know 人)’ 시상식 결과로 대상 1명과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 등 모두 11명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노인인권공모전은 노인인권 지향성과 창의성을 중심으로 노인인권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을 제고 하고자 본 기관의 인권선언문인 ‘즐거움, 자유, 평등, 역할’을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지난 8월부터 한 달간 총 77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는 어린이부터 학생, 주부, 어르신 등 다양한 연령이 참여해서 눈길을 끌었다.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나순례(82세)씨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노인인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을 존중하는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은 하안노인종합복지관장은 “지역사회에서 노인인권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기 위해 지속적인 역할을 실천해 나갈 것이고, 마지막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지역주민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의 인권이 존중받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