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자서전 프로젝트...함백산 추모공원 등 웰다잉 투어 진행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자서전 프로젝트...함백산 추모공원 등 웰다잉 투어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10.2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광명시 보조사업으로 진행되는 어르신 인생노트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자서전 제작 프로젝트 ‘피고지는 날들’을 진행하는 중이며, 그 일환으로 지난 10월 19일 현장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사진으로 담아보는 나의 인생 ▲마음으로 정리하는 나의 인생이라는 두가지 주제를 가지고 있다.

‘사진으로 담아보는 나의 인생’은 어르신 프로필 사진 촬영활동이며, 소하동에 위치한 ‘꿈꾸는 가족사진 스튜디오 추억사진관’(이해윤 대표)과의 협력으로 진행하였다. 어르신들은 가장 멋진 옷을 차려입고, 진지한 모습으로 참여하며, ‘내가 오래도록 아름답게 기억될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종종 이런 사진을 남기고 싶다’는 참여 소감을 밝혔다.

‘마음으로 정리하는 나의 인생’은 웰다잉 투어 프로그램으로 화성 함백산 추모공원에서 진행하였다. 웰다잉 교육, 입관체험, 추모공원 관람을 진행하였고, 어르신들은 ‘앞으로 어떻게 남은 시간을 잘 마무리 해야할지 마음이 정리가 되는 시간이었다’, ‘관에 들어가보니 가족과 지인들 생각에 마음이 뭉클한 것을 느꼈다.’라며 웰다잉 관점으로 인생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김재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어르신들께서 프로필 사진 촬영, 추모공원 웰다잉 투어를 통해 지난날에 대한 아쉬움을 떨쳐내고 앞으로 남은 노후 생활에 대한 기대와 삶의 주체로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노후 생활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웰다잉 문화의 확산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개발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