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북초, ‘2023 제 11회 은행나무 축제 개최
광명북초, ‘2023 제 11회 은행나무 축제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10.2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들의 꿈, 미래를 디자인해요’라는 슬로건 아래 광명북초등학교(교장 홍석표)는 26일 운동장과 교실에서 다양하고 즐거운 활동이 가득한 은행나무 축제를 열었다.

홍석표 교장은 “아이들의 해맑은 얼굴과 밝은 웃음으로 가득한,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하나가 되는 건강한 축제가 되어 기쁘고 이후에도 교육 공동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준비하겠다”고 하였다.

이날 학생들은 1부에서 3부까지는 교실 체험 마당과 운동장과 특별실에 마련된 [꿈 체험관]에 참여하였다. 4부에는 장기자랑 행사인 끼마당, 학년별 문화예술 공연, 학생자치회 주관 장기자랑, 아나바다 장터를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각 학년에서 다양하게 마련된 교실 체험 부스에 참여할 뿐 아니라 직접 운영도 하였다. 교실 체험 마당은 1-2학년은 ‘과자로 달고나 뽑기’ 외 9개의 부스, 3, 5학년 ‘Shooting the cup!’ 외 13개 부스, 4학년과 6학년은 ‘플레이스테이션’ 외 13개 부스로 구성되었다. 운동장과 특별실에서 진행되는 [꿈 체험관]은 ‘목공 공예 체험’, ‘VR 체험’, ‘종이꽃 팔찌 만들기’ 등 14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학생자치회에서는 ‘MBTI 키링만들기’ 체험관을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였다.

4부에서는 ‘문화예술 발표회 및 끼마당’ 행사와 ‘아나바다 장터’ 행사를 운영하였다. 문화예술 발표회는 학생들이 ‘꼭두각시 춤’, ‘소고 춤’, ‘사물놀이’, ‘리코더 합주’, ‘우쿨렐레 연주’ 공연을 야외무대에서 보여주었다.

아나바다 장터는 광명북 학부모회가 주관하고 학교운영위원회, 녹색학부모회, 학부모폴리스, 도서 도우미회, 급식 검수회 단체가 참여하였으며 학생과 학부모가 도서류, 학용품류, 완구류, 의류, 가방류, 신발류 등 학생에게 필요한 물품들을 알뜰하게 판매하고 구매하는 행사였다.

이번 축제에서 담임 교사들은 교실을 개방하여 학부모님들이 자녀의 학습 결과물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부모님들은 꿈과 열정으로 빚은 작품을 관람하고, 다양한 교실 체험 활동 모습도 지켜보았다.

A씨(4학년 학부모)는 “아이에게 필요했던 물건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나눔과 자원 재상용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어요”라며, 아나바다 행사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번 은행나무 축제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체득한 꿈과 끼를 펼쳐 볼 수 있는 기회와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