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정무역 2주간 축제 시작을 알리는 ‘공정무역 데이(Day)’ 열어
광명시, 공정무역 2주간 축제 시작을 알리는 ‘공정무역 데이(Day)’ 열어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10.3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8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청소년과 지역주민 등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광명시 공정무역 2주간 축제(포트나잇)’의 시작을 알리는 ‘공정무역 데이(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공정무역 데이(Day)’는 화창한 날씨로 온 가족이 함께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이 많았으며, 다양한 주제로 전시 및 부스 체험이 운영되어 공정무역 가치와 제품을 이해하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장에 찾은 한 시민은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공정무역에 관해 배워 이미 알고 있다고 하니 반가웠다”며 “유익한 내용이 많아서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경험을 쌓았다”고 전했다.

광명시 공정무역 2주간 축제는 오는 11월 10일까지 진행되며 공정무역이 일상의 소비 문화로 자리 잡도록 공정무역 가게와 공정무역 실천기관 등 관련기관과 ‘공정무역 실천캠페인’을 펼쳐 공정무역을 알리고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광명시민 누구나 공정무역 2주간 축제에 참여하여 내 주변의 공정무역 제품을 찾아보고 소비를 통해 공정무역의 가치를 찾아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축제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광명시는 미래의 주역인 관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부터 열 가지 공정무역 원칙을 통해 공정무역의 가치를 이해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