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유아 모집 ‘처음학교로’ 온라인 원서접수
유치원 유아 모집 ‘처음학교로’ 온라인 원서접수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10.3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오는 11월 1일부터 2024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를 시작한다.

‘처음학교로’는 학부모 등 보호자가 유치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유치원 입학원서 접수가 가능한 입학관리 시스템이다. 컴퓨터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휴대폰, 태블릿)로도 회원가입과 접수, 결과 확인, 등록이 가능하다.

유아 선발은 원서접수 마감 후 자동추첨으로 진행하고, 결과도 온라인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학부모 등 보호자는 1일 오전 9시부터 처음학교로 누리집(www.go-firstschool.go.kr)에 회원가입 후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유치원별 모집 요강을 확인하고 모집 시기에 따라 희망 유치원을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

유아모집은 우선모집, 일반모집, 추가모집 순으로 진행한다.

우선모집은 11월 1일부터 3일까지이며 추첨 결과는 8일 발표한다. 최대 3개 유치원까지 신청 가능하며, 해당 자격 요건과 관련된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검증해 접수할 수 있다. 추첨에 탈락한 경우에는 일반모집에 다시 신청할 수 있다.

일반모집은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며 희망 순서대로 최대 3개 유치원까지 접수할 수 있다. 결과는 24일 발표하며 희망 유치원 가운데 한 곳에 선발된 유아는 다른 유치원에 중복 선발하지 않는다. 개인 사정으로 일반모집 기간에 접수하지 못한 학부모는 11월 16일에 온라인으로 사전접수가 가능하다.

추가모집은 일반모집 마감 이후 미달 인원이 발생한 유치원에 한해 11월 30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노수자 유아교육과장은 “올해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는 개통과 동시에 접수가 가능하고 모바일 서비스 시간을 확대하는 등 시공간의 제한을 없애고자 노력했다”며 “공정한 유아모집과 선발을 위해 ‘처음학교로’를 많이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학부모나 보호자는 모집 시기에 맞춰 유치원에 직접 방문해 접수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행정안전부의 ‘국민비서 챗봇’ 서비스를 이용해 신속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