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안양·금천 12개 댄스단체와 시민이 함께 물들인 춤마당
광명·안양·금천 12개 댄스단체와 시민이 함께 물들인 춤마당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10.3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10월 28일 오후3시 광명찬빛광장 일대에서 진행된‘ 안양천 100리길 무무무(無舞Move)'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10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맞춰 진행된 ‘안양천 100리길 무무무(無舞Move)'는 안양천으로 연결되어있는 광명과 금천, 안양 세 도시가 지역 간 경계 없이 춤을 매개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어울리며, 안양천을 춤으로 물들였다.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현대무용단체인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 광명, 금천, 안양 세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12팀의 댄스단체가 함께 하였으며, 광명시에서는 나름청소년활동센터_어라운드어스(K-pop댄스), SD컴퍼니(K-pop댄스), 구름무용단(한국무용), 리타이틀(파크루)4팀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철산햇무리육교에서 광명찬빛광장까지 세 도시 댄스단체와 시민이 함께 안양천변을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의 춤을 추며 걷는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세 도시의 댄스단체가 함께하는 공동 공연과 ▲광명, 금천, 안양 12팀 댄스단체 공연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피날레 공연 ▲ 모두 함께 하는 떼춤으로 진행되었다.

어연선 광명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올 한해 세 문화재단이 안양천을 기반으로 연계 협력 사업을 하며, 5월과 8월, 그리고 10월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해 안양천에서 다양한 사업으로 시민과 만나 기쁘고, 안양천으로 연결되어 있는 광명, 금천, 안양 세 도시가 문화 활동을 매개로 지역 간 경계를 넘고 춤으로 하나 됨을 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라며 이후 안양천 기반 경기·서울권 도시들과 문화로 연계 확산하여 안양천이 수도권 대표의 문화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가 주최·주관하며, 광명문화재단과 금천문화재단, 안양문화예술재단의 공동 운영으로 안양천을 기반으로 시민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