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원 오리서원「2023 오감만족 오리서원여행」개최
광명문화원 오리서원「2023 오감만족 오리서원여행」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11.0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문화원 오리서원(원장 윤영식)은 오는 18일(토), 19일(일) 양일간 12:00~16:00까지 가을 축제 ‘2023 오감만족 오리서원여행’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3 오감만족 오리서원여행’은 역사문화에 대한 관심이 점차 감소하는 추세인 현대사회에서, 광명의 대표 위인인 오리 이원익 대감의 사상과 이념을 중심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역사문화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프로그램은 총 다섯 가지 ‘거리(볼거리, 들을거리, 놀거리, 먹을거리, 만들거리)들로 이루어져 있다.

‘볼거리’에는 광명시립농악단의 버꾸춤, 소고춤을 선보이고 가을에 어울리는 뉴에이지 음악과 우리에게 친숙한 영화, 드라마 OST를 퓨전국악의 선율로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해줄 것이다.

18일에는 청렴강의로 유명한 단국대 전 부총장인 김상홍교수가『오리 이원익 선생과 청백리들』들로 강연하고, 19일에는『오리 이원익 선생에게서 배우는 군자불기 정신』이란 주제로 여행 작가 남민이 ‘들을거리’를 제공한다.

‘놀거리’에는 활쏘기, 제기차기, 민속팽이 돌리기, 연날리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가 있으며, 뻥튀기, 가래떡구이, 약과, 식혜 및 수정과 등으로 풍성한 ‘먹을거리’를 마련할 것이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만들거리’에는 흔히 접할 수 없는 어린이 갓, 전통 촛대, 미니병풍, 단청무늬오각등, 종이가면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2023 오감만족 오리서원여행>은 남녀노소 연령제한 없이, 그 누구나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다. 사전에 미리 신청한 분들에게는 소정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사전 예약을 하지 않았더라도 당일 행사장에서 다양한 ‘오감만족’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오리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