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 뜨거운 열기 속 개최
'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 뜨거운 열기 속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11.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가 가을의 길목에서 뜨거운 열기를 보여주며 성화리에 막을 내렸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진수)은 4일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에서 열린 ‘2023 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에 4,000여명의 관객들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이날 힙합축제를 찾은 관객들은 청소년들의 힙합공연과 딘딘, 애니메이션 크루, 엠비크루, 펑키레이디, 디제이텀프, 스콧 등 유명 힙합아티스트들과 함께 즐겼다.

특히 올해 처음 광명에서 청소년 일대일 올 장르 힙합배틀 개최하였는데, 서울, 경기, 충남 등 전국 각지에서 청소년 댄서들의 기량을 보여주는 모습을 담기도 하였다. 힙합배틀 최종 승자는 △대상 엄혜성(경기 남양주) △최우수상 김라임(경기 안양) △우수상 염승주(충남 홍성), 최은성(경기 광명)이 차지하였다.

늦가을 속에서 관객들은 청소년 공연팀과 힙합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보고 환호와 함께 같이 노래와 춤을 추며 힙합축제를 마음껏 즐기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이번 힙합축제에 참여한 고서연(14. 광명)은 “다른 지역의 또래 친구들과 배틀에 참여하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자극을 받았다. 그리고 유명한 힙합 댄서 분들과 딘딘을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은 공연장 곳곳 행사 스텝을 배치하여 관람객들이 스탭의 안내에 따라 이동하는 등 공연장 입·퇴장, 공연괌람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썼다.

이진수 관장은 “처음으로 개최되는 청소년 힙합축제에 많은 청소년과 주민들이 참여해 줘서 매우 감사하다. 이번을 축제를 계기로 문화 감수성을 채울 수 있었다. 내년에도 청소년 힙합문화를 광명시가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