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민관협력 강화의 장 마련
광명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민관협력 강화의 장 마련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11.1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10일 ‘2023년 사회적경제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민관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해 1부 광명시 공정관광 프로그램 체험, 2부 역량 강화 특강 및 시장과의 대화로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새빛공원, 협동조합 ‘담다’, 더가치홀(사회적경제 홍보전시관) 등 사회적경제 현장을 돌며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공유했다.

이어진 2부 행사는 지난 10월 광명시 공정무역가게로 새로 지정된 테이크호텔 5층 미디어라운지에서 진행됐다.

2부 행사는 류호근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동네’ 사무국장의 ‘광명형 사회적경제 모델을 위한 민관협력 구축 방안’ 특강과 박승원 시장과 참여자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철학과 고민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이 이어졌다.

박 시장은 “광명시와 사회적경제 조직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공동 목표를 가진 동반자”라며 “앞으로도 소통, 연대, 협력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사회적경제 분야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사회적경제 활동가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광명의 사회적경제를 새롭게 이해하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열정과 고민을 서로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류와 소통의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사회적경제혁신센터 설립 ▲사회적경제 우선구매 ▲사회적경제 인식확산 교육·캠페인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 ▲공유경제 활성화 ▲공정무역 활성화 ▲더가치홀 운영 등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