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로 새출발
광명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로 새출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11.1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지난 10일 시 청소년수련관 소공연장에서 2023년 제8회 청소년진로지원센터 연말보고회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지난 10일 시 청소년수련관 소공연장에서 2023년 제8회 청소년진로지원센터 연말보고회를 개최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광명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의 역할을 강화한다.

시는 내년부터 광명시청소년재단 산하의 청소년진로지원센터를 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청소년의 진로와 진학 영역을 전문화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 설립은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하나로, 변화무쌍한 입시환경에서 청소년 간 입시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진학 지원이 필요하다는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내년부터 기존 진로지원센터의 진로 사업 외에 ▲1:1 맞춤형 진학상담 ▲중등 교과과정 설명회 ▲고등 진학 설명회 ▲찾아가는 진학설계·탐방 ▲진학동아리 등 다양한 진학사업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승원 시장은 “학부모나 청소년 간 입시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질적 차이가 매우 크다”면서 “시민이 바라는 진로 교육 욕구에 맞춰 진학 지원에 관점을 두고 다양한 정책을 준비할 것이며, 청소년의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 자원과 인적·물적 자원 연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0일 시 청소년수련관 소공연장에서 2023년 제8회 청소년진로지원센터 연말보고회를 개최하고 청소년진로진학센터로의 변경을 공식 발표했다.

또한 청소년진로지원센터 소속 진로담당교사협의체, 직업체험처 등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각자의 진로지원단에서 운영한 한해의 프로그램을 돌아보고 1년간의 노력에 대해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