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AI 기술 기반 자율주행 코딩 경진대회 성료
광명시, AI 기술 기반 자율주행 코딩 경진대회 성료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11.1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기술에 관심이 높은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코딩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시민들이 디지털 기술을 좀 더 친숙하고 즐겁게 느끼며 미래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진행되었으며 광명시 초등학생, 중학생과 성인 참가자 30여 팀이 참여했다. 이들은 사전 학습을 통해 블록형 자율주행 코딩 규칙을 배우고 코딩 능력과 창의적 사고를 발휘해 다양한 주행 시나리오가 반영된 미션을 수행하였으며, 부문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6팀에는 광명시장상이 수여되었다.

한 참가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코딩과 AI를 즐겁게 탐구하였으며 가족들과 함께 대회를 준비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며 “다음에도 이런 자리가 계속 마련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오늘 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미래 기술 인재들에게 더 많은 학습 기회와 도전의 장을 마련하였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대회를 개최하여 시민들이 미래 기술에 더욱 쉽게 접근하여 일상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명시는 앞으로 ‘디지털혁신허브센터’를 개소해 시민들의 디지털 격차를 좁히고 미래 기술 습득을 더욱 폭넓게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