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4동 커라블 문화거리 주민자치회 사업 동탄2동에서 벤치마킹
철산4동 커라블 문화거리 주민자치회 사업 동탄2동에서 벤치마킹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11.2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회가 구도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조성한 ‘철산4동 커라블(Culture-Life Blending) 문화거리’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난 19일 화성시 동탄2동 주민자치회에서 철산4동을 방문했다.

‘철산4동 커라블 문화거리’는 2023년 경기도 주민자치 제안 사업을 통해 사업비를 지원받아 지난 8월부터 사업 참여 상가를 조사하고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하며 나무명패를 만들어 설치해 지난 10월 조성을 완료했다.

이날 철산4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화성시 동탄2동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문화거리를 함께 걸으며 커라블 문화거리 조성 사업을 특색있는 나무명패를 상가마다 걸어 지역 상인과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우수사례로서 소개했다.

진선임 철산4동 주민자치회장은 “올 한해 커라블 문화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이렇게 동탄2동 주민자치회에서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와주시니 매우 영광이고 뿌듯하다”며 “철산4동 커라블 문화거리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문화공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미현 철산4동장은 “철산4동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주민들이 애써서 조성한 커라블 문화거리가 다른 지역까지 알려져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사업들이 우수사례로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커라블 문화거리 옆 광덕어린이공원에서는 광명문화재단의 ‘찾아가는 문화동 공연’과의 협업을 통한 시민참여 공연이 진행되어 많은 시민에게 커라블 문화거리를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