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교육 및 최종평가회 진행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교육 및 최종평가회 진행
  • 권수미
  • 승인 2023.11.2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16일~17일, 21일~22일에 걸쳐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최종평가회 및 4차 활동 교육을 진행하였다.

동절기를 맞아 4차 활동 교육은 감염병 예방교육과 치매 교육으로 겨울철 독감과 코로나 19 등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과 어르신들의 관심 있는 질병인 치매의 증상에 대해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내년에도 일자리에 참여하고 싶다.” “치매에 대해 불안했던 마음이 예방 교육으로 조금 안심이 된다.” “겨울철에 독감과 코로나 예방을 위해 마스크 꼭 끼고, 손도 자주 씻어야겠다”라고 말씀하시고 올해 일자리가 끝나는 걸 아주 아쉬워하였다.

최종평가회에서는 한 해 동안 노인 일자리 참여하신 어르신 150명과 복지관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참석자 어르신들은 노인 일자리 활동 중 좋았던 점과 애로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이 가졌다.

대다수 어르신은 내년부터 활동비 인상 소식에 매우 만족해하셨고 계속해서 노인 일자리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현하셨다. 일부 어르신은 “혹서기 기간 도시락배달 사업단에 생수 지급과 마을환경 사업단의 실내활동에 대해 복지관의 세심한 배려가 고맙다”라고 하셨다.

마지막으로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2023년 노인 일자리도 한 해 동안 건강하게 활동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2024년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신청에 대해 안내를 마지막으로 4차 활동교육과 최종평가회는 끝을 맺었다.

광명시에서는 2024년 노인일자리 확대로 더 많은 어르신이 참여할 기회가 마련될 예정으로,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12월 중 2024년 신규 참여자 신청이 있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