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노인종합복지관, <10회 광명실버예술제>로 문화활동 기회제공
소하노인종합복지관, <10회 광명실버예술제>로 문화활동 기회제공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11.2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서은경)이 주관하는 제10회 광명실버예술제(부제 : 지금이 최고의 청춘)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2023년 복지관을 이용한 어르신에게 문화, 예술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명 공모로 시작한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으로부터 총 23개의 행사명을 공모 받았으며 그 중 투표를 통해 ‘지금이 최고의 청춘’이 선정되었다.

1부 전시회에서는 2023년 복지관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의 작품 약 150점이 광명시평생학습원에 전시되었다. 온, 오프라인으로 약 1,000여명이 전시회를 관람했으며 관람객들은 참여 어르신의 열정에 박수를 보냈다.

2부 복지관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바둑대회는 16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외부 심판 초청을 통해 공정성을 높였다. 바둑대회 우승자인 이OO 어르신은 “바둑 실력을 겨뤄볼 수 있는 자리가 있어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통해 소통과 화합의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3부 어르신 공연 및 발표회를 통해서는 8개 팀이 어르신 동아리 활동 및 교육 프로그램 수강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약 300여명이 관객으로 참여했으며 열띤 호응과 격려 속에서 행사는 마무리 되었다.

서은경 관장은 “어르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무대가 많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 노력하겠다.”라며 광명실버예술제 성료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광명시립 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2009년 개관 이래로 광명시 어르신의 능동적 여가활동 참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의 : 02-2625-934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