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노인종합복지관 '소하시니어캠퍼스 바로배움터'로 어르신 여가 문화생활 지원
소하노인종합복지관 '소하시니어캠퍼스 바로배움터'로 어르신 여가 문화생활 지원
  • 권수미
  • 승인 2023.12.0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2023년 광명시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사업 ‘소하시니어캠퍼스 바로배움터’ 프로그램을 3월부터 11월까지 총 9개월간 진행하며 어르신의 여가 문화생활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복지관이 있는 소하1동을 비롯하여, 소하2동, 일직동 내 민간 문화체육시설과 연계하여 다양한 여가문화를 제공하고 질 높은 여가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창조공간미술(미술), ㈜이티랩(스마트폰), 지젤(원예), 더케이볼링(볼링), 다온도예(도예) 등 총 5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총 28주에 걸쳐 지역 내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율 90%에 연 참여 인원은 1천258명에 달했다.

또한 지난 11월 13일부터 17일까지 광명평생학습원에서 ‘2023년 제10회 광명실버예술제’를 개최해, 한 해 동안 열정적으로 창작된 도예, 미술, 스마트폰, 원예 등 총 45명의 60개의 작품을 지역주민들에게 선보였다.

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민간시설과 협업을 통해 그동안 쉽게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주제의 수업을 진행해 어르신 문화복지 향상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소하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gmsenior.or.kr) 및 카카오친구 알림소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