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학부모 대상 진로지도 연수 '품격 있는 학부모 진로 진학 직업 카페'
광명교육지원청, 학부모 대상 진로지도 연수 '품격 있는 학부모 진로 진학 직업 카페'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12.1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은 학부모들의 진로·진학·직업 설계 지도 역랑 강화를 위해 진로 연수 시리즈를 연간 운영하였다.

이번‘품격 있는 학부모 진로·진학·직업 카페(10차)’는 「정시 톺아보기(톺아보다: 샅샅이 훑어가며 살피다)」라는 주제로 80명의 학부모가 사전 신청하여 참여하였다. 학부모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정시 동향, 영역별 학생 선택과목 비교, 최종일 경쟁률 변화, 지원 및 등록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면밀히 살펴볼 수 있었다.

변화가 상수인 시대에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그려나갈 수 있는 진로 설계 주도성을 갖기 위해서는 함께하는 학부모의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광명교육지원청은 학부모 대상 맞춤형 연수 시리즈의 주제로 ▲맞춤형 진로 레시피(초, 중등) ▲난 이렇게 합격했다 ▲우리아이 고교학점제 ▲고등학부모가 처음이라 ▲커피향이 있는 가을(체험형) ▲나무 그루터기(체험형) ▲종합전형! 중학교에서 ▲지금부터 시작 고3 준비 ▲정시 톺아보기를 구성하여 운영하였다. 현재까지 학부모 만족도는 평균 90% 이상이 ‘만족’으로 높게 나타났다.

그동안 학부모 진로·진학·직업 카페에 다수 참여한 학부모는“이번 시리즈 연수를 통해 자녀를 바로 볼 줄 아는 눈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함을 깨달았으며 학부모 교육에 적극 참여하며 배우는 모습 또한 자녀에게 좋은 진로지도가 되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이용현 교육장은“품격 있는 학부모 진로·진학·직업 카페를 통해 학부모가 정해 놓은 진로가 아닌,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길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진로 설계 주도성이 함양될 수 있도록 다양한 루트를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