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이원영 국회의원, 지역주민과 눈 맞춘 출판기념회 성황리 개최
양이원영 국회의원, 지역주민과 눈 맞춘 출판기념회 성황리 개최
  • 신성은 기자
  • 승인 2024.01.0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양이원영 국회의원(비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 6일 광명소하동 카페에서 진행한 『양이원영의 진심과 도전』 출판기념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출판 기념회는 일방적 행사를 탈피하여 양이원영 의원이 지역주민의 눈을 일일이 맞추며 오전 11시 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되었다. 출판기념회에는 광명시민과 직능단체 주요인사 및 광명시 당원이 참여하였다. 또한, 김상희 국회부의장, 우원식, 김두관, 김용민, 강민정, 문정복, 양기대, 이수진(비례), 임오경 국회의원, 최강욱 전 국회의원,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 정봉주 더불어민주당 교육연수원장 등 전 현직 국회의원을 포함해 임혜자, 강신성, 김혜민 더불어민주당 광명시 예비후보가 자리를 함께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축전을 통해 “양이원영 의원은 대한민국 최고의 환경 전문가로서 기후위기 극복과 에너지 대전환을 선도해 왔다”며, “누구보다 ‘강’단 있고, ‘심’지가 굳으며, ‘장’점이 정말 많은 민주당의 ‘강․심․장’이며, 현실의 한계에 굴하지 않고 언제나 시민과 동행했던 양이원영의 열정과 비전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양이원영 의원의 출판기념회는 참여자들이 양이원영 의원과 직접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지역사회의 큰 눈길을 끌었다. 양이원영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에서 오후 8시까지 행사 방문객을 손수 맞이하고 1대1 대화를 통해 당원,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현장에서는 “새로운 형식의 출판기념회를 보니 양이원영 의원이 새로운 정치를 보여줄 것 같은 설렘이 느껴진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이외에도 출판기념회에는 ▲양이원영의 삶을 다룬 ‘양이원영 사진전’ ▲양이원영의 국회·광명 지역활동을 담은 ‘양이원영 영상전’ ▲광명시 등 정책 제언을 적을 수 있는 원영이의 소망나무 코너가 마련되어 광명 당원·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양이원영 의원은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광명에서도 사람과 세상에 대한 ‘진심’을 가지고 광명 당원·시민과 함께 ‘도전’하고자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오늘 많은 분께 받았던 뜨거운 마음을 절대로 잊지 않고 ‘광명’의 바람과 해를 담은 정치, 새로운 정치로 반드시 보답드리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