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숙명여대 특수대학원과 맞춤형 상담지원 협약
광명교육지원청, 숙명여대 특수대학원과 맞춤형 상담지원 협약
  • 이광일
  • 승인 2024.01.11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교육지원청과 숙명여대 특수대학원이 심리·정서적 위기 학생들에게 맞춤형 상담 지원에 나선다.

광명교육지원청과 숙명여대 특수대학원은 1월 10일‘학생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코로나 이후 학생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우려가 현실화됨에 따라 심리·정서적 위기 학생에 대한 맞춤형 상담 지원에 대한 요구가 있어왔다. 이러한 필요성에 공감한 숙명여대 특수대학원과 광명교육지원청 위(Wee) 센터가 이날 업무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보다 안정적인 학생 맞춤형 상담 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학교 부적응과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매체상담의 다양한 기법으로 숙명여자대학교 특수대학원과 협업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었다. 놀이치료와 더불어 미술치료 등 다양한 기법의 상담을 제공하여 학생의 눈높이를 고려하여 욕구를 충족하는 맞춤형 상담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현 교육장은 “초등학교 학생들의 경우는 본인들의 힘든 상황을 직접 말로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 주변에서 도움을 주고자 해도 쉽지 않다. 이런 학생들에게 미술이라는 친숙한 매체를 통해 마음을 읽어 주고, 보듬어 준다면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