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경기도 도시공사 본부장 연합회 1월 정례회 개최
광명도시공사, 경기도 도시공사 본부장 연합회 1월 정례회 개최
  • 이광일
  • 승인 2024.01.2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도시공사는 지난 25일 광명동굴 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경기도 도시공사 본부장 연합회(이하 경본연) 2024년 1월 정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본연은 수도권 내 도시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공기업(이하 공사) 상호 간 실무적인 정보 교류 및 협조를 목적으로 한 연합회다. 광명도시공사가 회장사(회장 정우식 본부장)를 맡고 있으며, 총 24개 도시공사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이날 정례회에는 18개 도시공사가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전국 도시공사 협의회 회장(시흥도시공사 정동선 사장)이 “기초공사 본부장 간 네트워크 강화와 소통으로 각 기관 현안사항에 대하여 논의하고 구체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만들어 달라”고 18개 도시공사 본부장들에게 요청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UAM(도심항공교통) 및 모듈러주택의 국내동향 등 추진 상황, 경본연 차기 임원 선출 등 4건의 안건에 대해 다루었다. 수도권 이외 기초도시공사와의 상호 교류 및 발전 협의를 위해 기존의 ‘경기도 도시공사 본부장 연합회’를 ‘전국 도시공사 본부장 연합회(이하 전본연)’로 확대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차기 전본연 회장으로 선출된 김포도시관리공사 조용민 본부장은 “향후 공동 현안사항에 대하여 회원사 간 긴밀한 파트너쉽을 구성하여 협력해 나가고, 의결된 안건에 대해서 국토교통부 등 관련기관에 제도개선을 건의하는 등 지방공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