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복지관 사업 지역밀착형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한다
광명 복지관 사업 지역밀착형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한다
  • 이광일
  • 승인 2024.01.3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洞) 중심 움직이는 복지관 사업 추진으로 고립가구 발굴 강화에 기여
- 1동(洞) 1복지관 네트워크 체계 구축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올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을 강화하고 주민의 복지 욕구에 즉시 대응하는 복지안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가칭)광명 지역밀착형 복지관 사업’을 추진한다.

광명 지역밀착형 복지관 사업은 변화하는 복지환경에 맞춰 주민과 더 가까은 곳에서 지역을 살피고, 주민 주도의 촘촘한 사회적 안전망을 형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관내 종합사회복지관을 동 중심으로 조직 개편하고 ‘1동(洞) 1복지관’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밀착형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골자다.

시는 사업 추진에 앞서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8개 동 행정복지센터 복지돌봄팀장 및 3개 종합사회복지관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신목종합사회복지관 이상현 부장의 서울시 선행사례와 우수사례 강의에 이어 민·관 종사자들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복지관과 협업해 광명시만의 복지 안전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며 “광명 지역밀착형 복지관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내 새로운 복지안전망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 동 중심 복지관 조직개편과 사업 운영 매뉴얼 제작 등 준비 작업을 완료하고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광명 지역밀착형 복지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