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도서관, 다시 보는 세계명작동화’ 운영 성료
철산도서관, 다시 보는 세계명작동화’ 운영 성료
  • 김규리
  • 승인 2024.02.19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지털에 익숙한 아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느끼도록 겨울독서교실 운영

 

광명시 철산도서관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초등학교 4~5학년 15명을 대상으로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해 성황리에 마쳤다.

철산도서관 겨울독서교실은 초등학생들의 인문학적 감성을 키워주고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통해 자발적으로 독서 습관을 길러 나갈 수 있도록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 겨울독서교실은 ‘문해력 쑥쑥, 다시 보는 세계 명작 동화’를 주제로 세계명작 동화를 다시 읽으며, 기존과 다른 시각으로 인물이나 배경을 파악하고, 주인공이 아닌 주변 인물들의 입장을 생각하며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는 수업들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문해력을 키우는 독서는 어떤 것일까?’, ‘생각의 전환! 다르게 생각해’, ‘다양성을 경험해보자’, ‘거짓말은 나쁜 것 일까’ 등 문해력을 기를 수 있는 4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발표를 통해 자기 생각을 표현했다.

16일 종강일에는 4일간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참가자들에게 수료증을 주고 출석과 수업 참여도, 과제 수행 능력 등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인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 도서관장상을 수여했다.

철산도서관 관계자는 “3월부터 관내 초등학생 1~6학년을 대상으로 문해력과 표현력을 기르는 어린이 독서회를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