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플랜광명센터, 희망서포터즈 발대식 및 역량강화교육 진행
희망플랜광명센터, 희망서포터즈 발대식 및 역량강화교육 진행
  • 권수미
  • 승인 2024.02.29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빈곤청소년과 가족의 빈곤대물림 차단을 위한 조례’에 따라 운영하고 있는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광명센터(관장 김재란)는 28일 희망서포터즈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희망서포터즈 발대식 및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발대식은 서포터즈 활동 안내를 시작으로 역량강화 교육, 위촉장 수여 및 기념사진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2024년 희망플랜광명센터 프로그램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고 멘토들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역량강화교육에서는 청소년기의 특징 및 멘토링 기술&단계별 이해를 주제로 희망플랜 참여자 및 서포터즈 활동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진로육성지원 전문 활동가 희망서포터즈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희망플랜광명센터 참여자들과 1:1로 매칭되어 ▲학습 및 예체능 코칭 ▲개별성장 맞춤 멘토링(진로·문화체험, 상담활동) ▲프로그램 활동 지원 등의 다양한 주제로 맞춤별 활동을 통해 진로 탐색 및 미래 설계를 돕는다.

위지영 서포터즈는 ”지난 1년 동안 멘티와 함게 했던 시간이 너무 뜻깊어 올해에도 참여하게 됐다“며 ”새로운 멘티와 함께 다양한 경험을 하며 서로 배우고 성장하는 시간을 만들어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멘토링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재란 관장은 ”청소년 시기는 특히 또래 선배들의 조언에 영향을 많이 받는 시기인 만큼, 멘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멘토에게는 멘티의 성장을 돕는 조력자로서 전문적 자질을 향상하고, 멘티에게는 긍정적인 자아상을 확립하여 꿈을 행해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광명시의 미래세대인 청소년들과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