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4년 사회적경제 아카데미‘월간 광명사경’ 2월호 진행
광명시, 2024년 사회적경제 아카데미‘월간 광명사경’ 2월호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4.03.0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사회적경제의 상상과 도전’ 주제 강의
- 2024년도 광명사경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열리며 총 10회 진행 예정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8일 광명시 사회적경제 홍보전시관 더가치홀에서 사회적경제 특강시리즈 월간 광명사경 2월호를 진행했다.

이날 사회적경제 관계자, 활동가, 예비창업가,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강민수 정책기획위원장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사회적경제의 상상과 도전’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민수 정책기획위원장은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를 위해 ▲사회적경제 방식의 판로 개척 ▲경영혁신 사례와 모델을 연구하고 발굴하는 전략적 조직 형성 ▲새로운 세대의 사회적경제 분야 진출 ▲사회적경제기업 간의 연대 등을 강조했다.

강의를 들은 한 참가자는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 의존하거나 현재에 만족하며 인식의 한계에 부딪혔다”며 “사회적기업간 한계점을 함께 극복하며 공통의 가치를 만들어 가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월간 광명사경은 사회적경제기업 관련자들의 의견을 담아 매월 한 가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현장 간담회를 통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하는 소규모 강좌집담회다.

광명시 사회적경제 홍보전시관 더가치홀에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에 열리며, 11월까지 총 10회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