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광명(갑) 국회의원 후보 첫 번째 총선공약 현장 발표!
임오경 광명(갑) 국회의원 후보 첫 번째 총선공약 현장 발표!
  • 이광일
  • 승인 2024.03.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오경, ‘광명 신(新) 전철시대! 광명시흥선에 스피돔(국립소방박물관)역 신설 추진하겠

임오경 광명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가 3월5일 광명 스피돔과 소방박물관 부지 일대에서 ‘광명시흥선에 스피돔(국립소방박물관)역 신설' 공약을 발표했다.

지난 2월14일 임오경 후보자 출마선언에서 1호 공약을 밝힌바 있지만, 시민들의 생생한 이해를 돕고 직접 구체적인 설명을 하고자 현장을 찾았다.

2021년 2월 국토교통부가 광명시흥3기 신도시 광역교통대책으로 광명시흥선 전철 추진을 밝힘에 따라, 임 후보자는 광명시흥선에 ‘스피돔역’ 신설 본격 추진을 밝힌 바 있다. 

임 후보자는 KTX광명역에서 3기 신도시를 통과해, 국립소방박물관이 들어서는 이곳 스피돔을 지나고, 광명사거리를 환승역으로 서울방향에 이어지는 구상을 하고 있다.

‘스피돔역 신설'은 그동안 국토부 공공주택추진단, 공공택지기획과, 철도투자개발과, LH선교통계획처, 광명시 등과 끊임없이 협의를 추진해 왔고 필요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최초 전국 유일의 국립소방박물관은 총 사업비 475억원 규모로 2026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중이다.

임 후보자는 “스피돔 일대는 고객편익센터, 스포츠산업테크클러스터 조성, 국립소방박물관 완공, 목감천 저류지 일대 종합스포츠타운 조성계획 등으로 광명의 문화레저휴식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며 “스피돔(국립소방박물관)역 신설이 확정되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2025년 광명시흥3기신도시 공사착공 예정에 맞춰 공공기관 예타조사, 상위계획수립, 사업시행 순으로 진행이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