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복지관,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시작
철산복지관,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시작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4.03.0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관장 김영선) <광명 ’온(ON) 동네 복지관 사업>의 일환으로 철산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엄영기), 철산4동행정복지센터(동장 최미현)와 함께 도덕파크타운 2단지 아파트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활동을 진행하였다.

광명 ’온(ON) 동네 복지관 사업‘은 광명형 지역밀착형 복지관 사업으로 동 중심 복지 실천을 통해 거리적 접근성을 높여 원활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1동(洞) 1복지관 네트워크 체결하여 동 행정복지센터와 복지관 간 민간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 조직화를 활성화해 주민 복지 욕구에 즉시 대응하는 복지관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광명시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엄영기 철산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철산4동이 재개발로 인해 많은 주민들이 이주하였지만 철산복지관과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힘을 합쳐 남아있는 주민들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철산복지관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 주민과의 협업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실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철산복지관은 온(ON) 동네 복지관 사업을 시작하였다. 복지위기가구 발굴
철산복지관은 온(ON) 동네 복지관 사업을 시작하였다. 복지위기가구 발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