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2024년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2024년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4.03.1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 업사이클아트센터는 일상 가까이 있는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직접 작품을 만들어 보고 자원순환을 이해하는 ‘2024년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업사이클 예술 교육의 중심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의 체험교육 프로그램은 2015년부터 활발하게 운영되어 누적 수강생 3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2024년 체험교육 프로그램’은 만 19세 이상 성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정규체험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주말체험, 10인 이상 단체가 신청하는 단체체험, 청소년 진로 프로그램인 특별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우유갑으로 화분을 만드는 ‘재생펄프 화분 만들기’, 천연염료인 ‘쪽’으로 염색해 보는 ‘에코 쪽염색’ 등 18개 신규프로그램 포함 총 34개 단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소외 계층 없이 누구나 업사이클을 체험할 수 있는 ‘무장애 프로그램’과 방문이 어려운 단체를 위해 신청단체가 원하는 장소에서 체험할 수 있는 ‘찾아가는 업사이클’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누리집(http://www.gm.go.kr/up/)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안내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전화(02-2680-075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명시는 올해 개관 예정인 업사이클 문화산업 클러스터를 통해 탄소중립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다양한 업사이클 체험교육 프로그램 등을 꾸준히 마련하여 ‘자원순환경제도시’로 한 걸음 다가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