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희 광명을 후, 광명동 서점 ‘읽을마음’ 방문
김남희 광명을 후, 광명동 서점 ‘읽을마음’ 방문
  • 이광일
  • 승인 2024.03.2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남희, “광명을 전국 최고의 문화·예술 도시로 만들겠다”

김남희 광명(을)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는 26일 광명동에 위치한 서점 ‘읽을마음’에서 직접 책을 구매하고 시민들에게 도서 구매를 독려하는 행사를 열었다.

‘읽을마음’ 서점은 일반적인 서점의 판매 및 진열 방식과는 많이 다른 점을 보인다. ‘읽을마음’에서는 모든 책의 이름을 공개하지 않고 저자의 생일만 공개한다. 이름은 <블라인드 데이트 북>이며, 이전에 영풍문고에서 진행하던 ‘생일 책’의 원조인 셈이다.

이날 김남희 후보는 독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라는 마음으로 ‘읽을마음’에서 <블라인드 데이트 북>을 구매했다. 김남희 후보는 “전국적, 세계적으로 책을 판매하는 서점이 줄어들고 있는 지금 ‘읽을마음‘ 같이 재미있고 좋은 취지의 문화공간이 늘어난다면 지역주민, 더 나아가 국민의 문화생활 여건을 개선하고 삶의 질을 올리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광명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다양하게 만들어주고 있는 ’읽을마음‘의 대표에게 응원의 말을 전했다.

이에 더해 김남희 후보는 “다양한 정책을 통해, 광명 시민들에 책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광명 시민의 인문학적 교양 및 삶의 질을 올릴 뿐 아니라, 앞으로는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시민들의 접근성을 대폭 올려 광명의 교양 수준을 국내 최고 수준으로 이끌어내겠다.”며 앞으로 광명 발전에 대한 김 후보의 의지를 보여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