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4년 경기도 시‧군 자체 감사활동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광명시, 2024년 경기도 시‧군 자체 감사활동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이광일
  • 승인 2024.04.0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구 30만 명 미만 기초자치단체 15곳 중 1위 올라
- 박승원 시장 “행정 책임성 확보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경기도가 실시한 2024년 시‧군 자체 감사활동 평가에서 인구 30만 명 미만 기초자치단체 15곳 중 1위에 올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불합리한 제도나 규제 관행을 개선하고 적극행정을 지원하는 컨설팅 감사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2015년부터 경기도가 매년 시행하고 있다.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예방적 감사, 적극행정 활성화, 자체감사 활동 내실화, 자체감사활동 개선 노력 영역을 평가했다.

광명시는 시장이 직접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공감 토크쇼와 강연을 하는 등 청렴 활동과 부패 방지에 대한 기관장의 참여와 관심이 높았던 점, 개정이 필요한 조례 및 규정에 대해 개정 건의하는 등 제도 정비를 위해 노력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아울러 시민감사관의 다양한 감사 활동 참여와 자체 감사활동 우수사례를 적극 벤치마킹하는 등 자체 감사활동 내실화를 위해 노력한 점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박승원 시장은 “앞으로도 사전예방적 감사 실시 등 자체 감사활동을 내실화하여 행정의 책임성을 확보하고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2023년도 감사원 자체감사기구 심사에서 A등급을 받았으며, 2023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2등급을 달성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