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희 광명을 민주당 후보, ‘제3청년동’ 광명을 지역에 조성하겠다!
김남희 광명을 민주당 후보, ‘제3청년동’ 광명을 지역에 조성하겠다!
  • 이광일
  • 승인 2024.04.04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남희 후보, 청년동 광명갑 지역에만 위치해 접근성 떨어져
- “청년들이 먼저 오고 싶은 광명 만들어 활기찬 도시 만들겠다.“

 

김남희 광명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가 3일 광명 청년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협업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공간인 ‘제3청년동’ 조성 공약을 발표했다.

기존 광명의 청년동은 철산역 인근에 위치해 있어 광명을 지역에서의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있었다. 더불어 최근 광명시에서 추진 중인 제2청년동의 위치도 광명사거리역 인근으로 광명을 지역에서 청년동에 대한 접근성은 제2청년동이 들어서더라도 여전하거나 똑같은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김남희 후보는 광명을 지역에 ▲코워킹스페이스 ▲다목적실 ▲커뮤니티 공간 ▲O.A실 ▲사무실로 이뤄진 ‘청년센터’를 만들고 ▲문화홀 ▲밴드실 ▲미디어 & 녹음실 ▲개인연습실로 이뤄진 청년예술창작소를 함께 조성하여 문화예술을 비롯해 경제자립, 취업 특화 등 다양한 청년들의 입맛에 맞춰진 청년특화복합공간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공약 발표와 함께 김남희 후보는 ”청년들에게 투자하는 것은 대한민국 미래에 투자하는 것이다.“라며 ”억지로 청년들을 끌어들이지 않고, 청년들이 먼저 발걸음하게 만드는 매력적인 공간을 만들어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남희 후보는 지난 4월 2일(화) 선거대책위원회 청년위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가지며 ‘제3청년동’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하고 검증받기도 했다.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으며 ‘제3청년동’ 공약에 대한 정비를 받고 함께 의견을 조율해나가는 과정에서 선거대책위원회 청년 위원들은 ”저자세로 청년 유권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직접 새겨듣는 후보에게 감사함을 느낀다.“며 ”청년 공약에 직접적으로 참여할 기회를 가지게 되어 기쁘고, 청년의 목소리를 직접 공약에 반영하는 후보를 보며 참여민주주의 실현의 기쁨도 느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