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 1분기 반려식물 키우기 프로그램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 1분기 반려식물 키우기 프로그램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4.04.0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 1인가구 지원센터는 지난 3월부터 청장년 1인가구 15명을 대상으로 1분기 반려식물 키우기 프로그램(4회기)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서는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 작은숲사업단의 전문강사들을 통해 ‘스파티필룸’, ‘아이비리스’, ‘칼랑코에’, ‘산호수’라는 식물 이론을 학습하고 식물을 심었으며, 1인가구의 심리적 안정감 형성 및 우울감 해소의 목적에 맞게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꽃을 심어보면서 힐링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사님의 자세한 설명으로 잘 키울 자신이 생겼습니다.”,

“반려식물 수업을 통해 나만의 작은 정원을 만들 수 있었고 수업을 듣는 1인가구 분들과 함께 알아가는 시간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반려식물을 만들어서 친구가 생긴 기분과 건강한 취미생활을 즐기게 되어 좋네요.” 등 참여한 1인가구 분들과 소감을 나누었다.

또한 교육 및 소모임을 구성하여 관리 방법 공유를 통해 식물관리 촉진 및 긍정적인 유대관계가 형성에 도움을 드렸고 앞으로는 ‘반려식물 관리 후기 콘테스트’ 등을 진행하여 건강한 식물관리를 돕고 긍정적인 일상 회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정은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장은 “반려식물 키우기를 통해 긍정적 감정을 많이 느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혼자여도 빛나는 1인가구의 삶을 응원하며 1인 가구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는 관내 만 18세 이상에서 만 65세 미만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1인가구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지원한다.

센터에서는 매 분기 ‘반려식물 키우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또한 돌봄, 생활안전, 사회관계망 3개 중점 분야별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명시 1인가구를 위한 다양한 복지정보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1인가구 복지플랫폼 ‘마음e음앱(www.gmmaum.co.kr)’을 방문하거나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02-897-217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