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민주당 원내대변인, “채 상병 특검법과 이태원특별법, 하루라도 빨리 처리하라”
임오경 민주당 원내대변인, “채 상병 특검법과 이태원특별법, 하루라도 빨리 처리하라”
  • 이광일
  • 승인 2024.04.1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임오경 의원은 16일 국회소통관 브리핑을 통해 “채상병 특검법에 찬성 의사를 밝힌 국민의힘 당선자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며 “그런데도 윤재옥 원내대표는 국회의장 해외 출장 후 논의한다고 밝히며 미적대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임오경 의원은 “국민의힘은 아직도 불통의 대통령이 두려워 눈치만 보고 있는가?”라며 “이젠 국민인지 대통령인지 분명히 선택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불통의 대통령을 지키기 위해 진상 규명을 가로막는다면 더 큰 국민의 분노를 각오해야 할 것”라고 지적하며 “더불어민주당은 어제 이태원참사 유가족분들을 만나 5월 국회 내에 이태원참사특별법의 처리를 약속했다.”고 밝혔다.

임 의원은 “21대 국회가 채 상병 특검, 이태원특별법을 미루지 말고 책임 있게 처리하자”며 “21대 국회에 부여된 시간이 많지 않다. 기다리는 유가족을 위해서 하루라도 빨리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과 여당은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더 이상 정쟁화하지 마라”며 “국민은 겸허히 민심을 수용하겠다는 여당의 말이 진심인지 아닌지 지켜보고 있음을 명심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여당이 대통령을 위해 민의를 또다시 거부한다면 국민도 여당을 거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