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1동> 주차공간 확보, 목감천 빗물닫이 보수, 게이트볼장 건립 등 요구!
<광명1동> 주차공간 확보, 목감천 빗물닫이 보수, 게이트볼장 건립 등 요구!
  • 허정규 기자
  • 승인 2005.01.2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재현 광명시장은 19일(수) 오후 2시30분 광명1동 소재 광일교회에서 15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광명1동 시민들과의 대화> 시간에 인사말을 통해 “경제 불황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희망의 한해가 될 수 힘을 내자”고 말했다.

2005년 시정 주요 추진 시책으로 ▶경륜장 준공 ▶경전철 사업 ▶소하동 택지개발 사업 등 을 진행할 예정!(백재현 시장) 

백재현 시장은 돔경륜장 현황에 대해 “60%정도의 공정이 진행되었으며 올해 12월경 준공예정이며 2006년 1월중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잇다. 경륜장이 개장하면 자전거 공원등 시민 휴식공간을 확보할 예정이며 600억원 정도의 세수 확보를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전철 사업에 대해서는 2006년 착공, 2009년 준공 예정으로 사업을 추진하겠으며, 소하동 택지개발 사업을 예정대로 마무리하고, 신촌마을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2008년 준공목표로 추진 하겠다고 밝혔다.




광명1동 신청사 건립, 반디가스(LPG 충전소)이전에 따른 주차장/체육관 건립, 남부순환도로 연결도로 공사 등 약속!(백재현 시장)

백재현 시장은 광명1동 현안사업관련 광명1동 신청사 건립 건은 “3월 20일 전후 입주할 예정이며 공간 사용은 △지하는 주차장 △1층은 동청사 △2층은 청소년문화의집(위탁 예정)△ 3층은 주민자치센터 △4층 중대본부 및 독서실 △5층은 대회의실 등으로 사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반디가스 이전에 따른 공간 사용 건은 “매입후 주차 시설과 체육관 시설이 건립될 예정이며 5층 건물로 올해 하반기에 착공 예정이다. 건립 비용은 전체 90억원중 체육관 30억 주차시설 60억이 소요될 예정이며 체육관 건립 비용은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예산지원이 되었으며 나머지 비용도 확보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남부순환로 연결도로 공사건은 “철산 배수지 옆으로 폭 10M 길이 450M 정도되는 도로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 도로가 완공되면 광명1동 연계교통망이 원활해질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광명1동 주민들 “노인복지 지원 확대/ 게이트볼장 건립/ 舊 30번 종점 공간 활용문제/ 3자녀 출산지원비/ 목감천 계단 난간대 손잡이 설치” 등을 시장에게 요청 !

백재현 시장은 답변을 통해 노인복지 지원 확대의 건은, 현재 1년 70억정도의 노인 예산중 대부분이 교통비 지원금이다. 매월 3만7천여원이 지원되고 있는바 지속적으로 예산 확충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게이트볼장 건립건은 “파란마음 놀이터 주변에 약 2억원의 예산으로 체육시설 및 게이볼장 건립에 대해서 금변 추경 또는 내년 예산에 반영하여 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舊 30번 종점 공간 활용문제 건은, 현재 공용주차장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장기적으로 주차공간 확보에 매진해야 함으로 별도의 용도 변경은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2005. 1. 20/ 허정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