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3동 주민자치센터 어린이 예절학교 수료식
광명3동 주민자치센터 어린이 예절학교 수료식
  • 이승봉기자
  • 승인 2005.02.0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광명시

“안녕하십니까?” 수료식에 참석한 어린 아이들의 인사성이 예사롭지 않다.
광명시 광명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위탁운영한 전통 예절교육과 단체활동을 통한 예절학교 수료식장 풍경이다

 최근의 나약해진 어린이들의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가정의 사교육비 절감을 위하여 여름과 겨울방학 기간중에 어린이 예절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광명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금년 겨울에는 광명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을 위주로 예절교육과 영어교육을 실시하여 참여한 30명의 어린이들과 학부형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지난달 4일부터 28일까지 광명5동 골드 어학원에서 실시된 동계 어린이 예절학교 에서는 문형주 예절 선생님께서 인사예법,공수법,다도법등 전통예절을 지도하였고 원어민강사 3명이 영어교육을 담당하여 운영하였다.

 수료식에는 권오혁 주민자치위원장, 김종수 광명3동장, 박영현  광명시의회의원등 기관, 단체장과 김지수 Gold English Academy 이사장이 참석하여  모범 학생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이 교육 참석한 김모군(광명동 12세)은“이번 예절 교육을 통하여 그동안 모르고 지냈던 어르신들에 대한 우리나라 전통 예절을 배움으로 조상에 대한 생각과 부모님을 더욱 공경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2005. 2. 1 /  이승봉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